4월에 개봉하는 영화
2014.04.02 오후 3:57
◆ 역린

'역린'은 톱스타 현빈의 군 제대 후 복귀작이자 첫 번째 사극 도전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MBC 드라마 '다모' '베토벤 바이러스' '더킹 투하츠' 등을 연출한 스타 연출자 이재규 감독의 스크린 데뷔작이기도 하다. 영화는 조선시대 왕위에 오른 정조의 암살을 소재로 했다. 왕을 죽이려는 자와 살리려는 자, 살아야만 하는 자의 엇갈린 운명을 그린다. 현빈을 비롯해 쟁쟁한 캐스팅도 눈길을 끈다. 정재영·조재현·조정석·박성웅·정은채·한지민 등이 합류했다. 


현빈은 정조 역을, 정재영은 왕의 서가를 관리하는 상책 갑수역을 맡았다. 조정석은 살인을 위해 길러진 청부살수 을수로, 박성웅은 금위영 대장 홍국영으로 분했다. 지난 2012년 영화 '누구의 딸도 아닌 해원'으로 신인상을 휩쓴 정은채는 왕의 의복을 관리하는 세답방의 궁중나인 월혜 역을 연기한다

연출:이재규/ 출연:현빈·정재영·조정석·조재현·박성웅·한지민·정은채/ 개봉:4월30일

◆ 표적

'표적'은 의문의 살인 사건에 휘말린 남자 여훈(류승룡 분)과 아내를 구하기 위해 그와 위험한 동행을 하게 된 의사 태준(이진욱 분), 이들을 쫓는 두 형사가 펼치는 36시간의 숨막히는 추격을 그린 작품이다.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와 '7번방의 선물'로 연이어 '천만 영화'를 내놓은 배우 류승룡이 본격적인 액션 연기에 도전했다. 살인 사건에 휘말린 남자 주인공 여훈으로 분해 신선한 감흥을 안길 전망이다.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존재감을 떨쳐 온 유준상, 연기력과 미모를 모두 갖춘 중년의 여배우 김성령, 영화' 수상한 그녀'로 흥행 바람을 탄 이진욱 등 탄탄한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연출:창감독/ 출연:류승룡·유준상·이진욱·김성령 ·조여정·조은지·진구/ 개봉:4월30일

◆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인기 블록버스터 시리즈 '스파이더맨'이 지난 2012년에 이어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로 돌아온다. 스파이더맨의 삶에 완전히 적응한 피터 파커(앤드류 가필드 분)는 거미줄로 뉴욕을 활강하며 위험에 처한 시민들을 구해주고 사랑하는 연인 그웬(엠마 스톤 분)과 데이트를 즐기며 행복하게 살아간다. 

스파이더맨의 열렬한 팬이자 오스코프사의 전기 엔지니어인 맥스(제이미 폭스 분)는 작업 중 치명적인 사고로 자신에게 엄청난 능력이 생긴 것을 발견한다. 그러나 이 능력으로 인해 뉴욕을 마비시킨 대규모 정전사태가 발생하고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나선 자신의 영웅 스파이더맨에게 공격을 당하자 배신감을 느끼고 분노한다. 이에 해리 오스본(데인 드한 분)은 맥스에게 자신과 함께 스파이더맨에게 복수를 하자며 손을 내민다.

연출:마크 웹/ 출연:앤드류 가필드·엠마 스톤·제이미 폭스·데인 드한·샐리 필드/ 개봉:4월24일

◆ 방황하는 칼날

'방황하는 칼날'은 한 순간에 딸을 잃고 살인자가 되어버린 아버지와 그를 잡아야만 하는 형사의 가슴 시린 추격을 다룬다. 여중생 수진이 버려진 동네 목욕탕에서 싸늘한 시체로 발견되고, 수진의 아버지 상현(정재영 분)에게는 범인의 정보를 담은 익명의 문자 한 통이 도착한다.

문자 속 주소대로 찾아간 곳에서 상현은 소년들에게 성폭행을 당하며 죽어가는 수진의 동영상을 보며 낄낄거리고 있는 철용을 발견한다. 이성을 잃고 우발적으로 철용을 죽인 상현은 또 다른 공범의 존재를 알게 된 후 무작정 그를 찾아 나선다. 살인 사건의 담당 형사 억관(이성민 분)은 철용의 살해현장을 본 후 상현이 범인임을 알아차리고 그를 추격하기 시작한다.

일본 유명 작가 히가시노 게이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했다.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출중한 연기력을 뽐내 온 배우 정재영과 이성민의 조합이 기대를 얻고 있다.

연출:이정호/ 출연:정재영·이성민·서준영·김대명/ 개봉:4월10일

◆ 한공주

'한공주'는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모든 것을 잃고 쫓기듯 전학을 가게 된 한공주(천우희 분)가 아픔을 이겨내고 세상 밖으로 나서는 이야기를 다룬다. 퍼즐을 풀어나가는 듯한 독특한 전개방식과 배우들의 호연, 섬세한 연출력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영화는 개봉 전부터 국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화려한 수상 이력을 자랑한다. 지난 2013년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인 뒤 CGV무비꼴라쥬상과 시민평론가상을 수상했다.

제13회 마라케시국제영화제와 제43회 로테르담국제영화제에서 각각 대상 격인 금별상과 타이거상을 거머쥔 바 있다. 프랑스 도빌아시아영화제에서는 심사위원상·국제비평가상·관객상 3관왕을 달성했다. 

연출:이수진/ 출연:천우희·정인선·김소영/ 개봉:4월17일

◆ 백프로

'백프로'는 유명 프로골퍼로 이름을 날리던 백세진(윤시윤 분)이 음주운전 사고로 모든 것을 잃어버린 후 겪게 되는 좌충우돌 스토리를 그린다. 백세진은 전교생 6명이 전부인 섬마을 학교를 배경으로, 폐교 위기에 처한 학교를 구하기 위해 학교 대표 악동 이병주(여진구 분) 등 아이들과 뭉친다.

영화는  캐스팅 소식을 알린 지 햇수로 4년 만에 관객을 만나게 됐다. 이번 작품은 윤시윤이 해병대 자원 입대 전 마지막으로 선보이는 작품이 될 예정. '국민 남동생' 여진구는 앞서 선보인 영화 '화이:괴물을 삼킨 아이' 속 강렬함과 다른 귀여운 모습을 선보인다.  

박상면이 여진구의 아버지 역으로 출연하는 것을 비롯해 배우 천호진과 이경영, 이병준과 이원종 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연출:김명균/ 출연:윤시윤·여진구·천호진·이경영·박상면/ 개봉:4월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