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스마트한 운동기록…앱과 함께 뛰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젠 진짜 봄이다. 어디론가 떠나고픈 유혹이 절로 생기는 때다. 당장 훌쩍 떠나기 힘들다면 오늘부터 운동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뛰고, 달리고, 걸을 기록을 남길 수 있는 앱과 함께라면 외롭지도 않다. 운동한 만큼 기부를 할 수 있는 앱도 있어 나름 의미도 있다. 호주머니 속 개인 트레이너들을 한데 모아봤다.

글| 정미하 기자  

◆ 내 운동기록 

이 앱은 구글이 만들었다. 그래서인지 클라우드 기반의 '구글 드라이브' 외에 구글 지도 등에 운동기록을 동기화하고 공유할 수 있다. 구글 지도 표면에 내가 달리거나 뛰던 모습이 빨간 선으로 표시된다. 이를통해 운동기록을 친구와 공유하거나, 페이스북·트위터에 공개할 수도 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 / 가격:무료 / 경로: 구글플레이→건강·운동 

◆ 빅워크 

메뉴에는 기부정보, 내 걷기기록, 그동안의 기부활동 보고, 이벤트 등을 있으며 운동 뒤에는 운동한 시간, 거리, 소모된 칼로리를 확인할 수 있다. 일상적인 걷기로 건강도 지키고 기부도 해볼 수 있는 앱이다. 

지원기종: 아이폰 / 가격:무료 / 경로: 앱스토어→라이프 스타일 

◆ Nike+Running(나이키 런닝)

운동 전 설정했던 목표와 비교해, 운동 후 이를 달성했는지 여부를 알려준다. 여느 운동 기록 앱과 비슷하게 내가 운동을 하며 움직인 동선이 지도에 고스란히 기록된다. 

운동 속도에 따라 지도에 표시되는 나의 동선 색깔이 다르게 표시된다. 빨간색은 천천히 걸은 구간, 녹색은 빨리 걸은 구간이다. 도로상황을 지도상에서 표시해주는 상황판과 유사하다고 보면 쉽다. 

지원기종: 아이폰·안드로이드 / 가격:무료 / 경로: 앱스토어→건강 및 피트니스,  구글플레이→건강·운동 

◆ Run Keeper(런키퍼)

운동시간, 운동거리, 평균 속도, 소모된 열량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이동한 경로는 구글 지도에 기록된다. 음성지원도 된다. 운동과 관련된 통계부터 코치 정보 등이 음성으로 안내된다. 마치 헬스 트레이너가 바로 옆에서 나를 훈련시켜주고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지원기종: 아이폰·안드로이드 / 가격:무료 / 경로: 앱스토어→건강 및 피트니스,  구글플레이→건강·운동 

◆ 다이어터 

'다이어터' 앱은 웹툰에 등장했던 캐릭터가 등장하고, 앱을 실행시키면 오프닝 장면과 함께 '지방네', '근육네' 등 웹툰에 등장했던 명칭 등등이 고스란히 다시 등장하며 재미를 불러일으킨다. 

앱을 처음 실행시켰을 때 현재체중, 목표체중, 섭취한 열량, 나이 등등 나에 대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권장칼로리를 제시해준다. 운동일기도 쓸 수 있다. 앱 안에 설치돼 있는 만보계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으며 3층 이내는 계단 이용하기, 바른 자세로 앉기, 아침에 스트레칭 등 일상속 운동을 했는지 안했는지를 기록할 수 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 / 가격:무료 / 경로: 구글플레이→건강·운동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트한 운동기록…앱과 함께 뛰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