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연말을 따뜻하게”…솔로탈출용 앱 소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13년도 이제 한 달밖에 남지 않았다. 그 어느 해보다 춥다는 겨울, 옆구리는 시린데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은 거리 곳곳을 장식하고 외로움이 뼛속을 파고드는 이때 가만있지 말고 움직이자. 왜 내가 지금 솔로인지부터 인연을 만나고, 연인과 데이트를 할 코스까지. 이젠 손바닥 안에서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다. 올해 안에 솔로탈출만은 이루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앱을 소개한다.

글| 정미하 기자 사진| 각사 제공

◆ 솔로진단 연애세포 테스트

소크라테스의 명언 '너 자신을 알라'는 이번에도 통용된다. 세상에 절반이 남자, 절반이 여자라는데 내 짝은 없다면 먼저 왜 내가 지금 솔로인지를 알아야 할 터. 자신의 문제를 먼저 파악해야 솔로탈출도 쉬울 수 있다.

이 앱은 소셜데이팅 '코코아북'이 만든 심리테스트 앱을 주어진 심리테스트에 YES 또는 NO를 선택하면 자신이 왜 솔로인지를 알려준다. 테스트는 '내일 데이트가 있는데 무슨 색 옷을 입고 나갈건가?' 등의 간단한 질문들로 구성돼 있다.

결과는 총 5개로 A타입 내 인생에서 남자는 옵션, B타입 남자가 이 정도는 돼야 사귀지, C타입 어떻게 한 남자로 만족해, D타입 이것은 관심?, E타입 나는야 건어물녀로 판명된다. 자신의 타입이 무엇인지 알고 문제를 파헤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거다. 단, 이 앱은 솔로여서에게 특화된 앱이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 가격:무료 / 경로:구글플레이→라이프스타일 , 앱스토어→엔터테인먼트

◆ 이음

하지만 불특정 인물을 만나는데 따른 우려도 있다. 이에 이음은 실명인증제를 도입하는 등의 조치를 취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 가격:무료 / 경로:구글플레이→라이프스타일 , 앱스토어→엔터테인먼트

◆ 마음씨

이음에 이은 소셜데이팅 앱 마음씨는 매일 오전 11시, 최대 11명의 이상형을 소개시켜주는 앱이다. 도착한 이상형의 사진이나 소개 문구를 확인해 상세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다. 이때 마음 씨앗 1개가 필요하다. 마음 씨앗은 유료로 결제하면 얻을 수 있다.

대신 이상형에게 매력도를 표시하거나 '마음광장'에 글이나 댓글을 쓰면 마음포인트가 부여되고, 마음씨앗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마음에 드는 상대방에게 쪽지 보내기도 가능하며, 상대방이 보낸 쪽지를 보고 OK 신호를 보내면 연결된다.

또한 '마음 미팅'은 마음씨가 직접 미팅 자리를 주선해주는 것으로, 사용자와 사용자 친구의 프로필을 마음 미팅에 등록하면 심사를 통해 오프라인 미팅 자리에 나갈 수 있다. 2대2, 3대3, 4대4 미팅을 할 수 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 가격:무료 / 경로:구글플레이→기타 , 앱스토어→소셜네트워킹

◆ 옷깃

하루에 주어지는 무료 하트는 총 5개, 하트를 사용하지 않으면 사라지고 더 사용하고 싶다면 유료로 구매해야한다. VIP멤버십은 무제한 하트를 제공하고 한 번에 5명까지 새로운 친구를 추천하고 신규 가입자를 추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 가격:무료 / 경로:구글플레이→기타 , 앱스토어→소셜네트워킹

◆ 데이트엔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 가격:무료 / 경로:구글플레이→라이프스타일 , 앱스토어→라이프스타일

◆ 예약왕 포밍

'예약왕 포잉'은 식당 예약 전문앱으로, 위기기반 기술을 활용해 24시간 전국 2만7천여개의 레스토랑과 술집을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 가격:무료 / 경로:구글플레이→여행/지역정보 , 앱스토어→기타

◆ 너 접어

너 접어는 술자리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보여준다. 손병호 게임부터 쪽팔려게임까지 지난 8월 베타버전 출시 이후에 게임 수를 늘리고 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 / 가격:무료 / 경로:구글플레이→캐주얼 게임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말을 따뜻하게”…솔로탈출용 앱 소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