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독일 방송 진행자, 방탄소년단 무대에 막말 "BTS는 코로나"→방송사 사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지영 기자] 독일 라디오 방송 진행자가 그룹 방탄소년단에게 인종차별 발언을 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25일(현지시간) 독일 라디오 바이에른3(bayern3) 진행자 마티아스 마투시크(Matthias Matuschik) 방탄소년단의 MTV 언플러그드 무대에 대해 혹평했다.

방탄소년단은 그 공연에서 영국 록밴드 콜드플레이 '픽스 유(Fix you)'를 커버했다. 이에 대해 마투시크는 "보이밴드가 한국에서 왔다고 해서 내가 제노포비아(외국인 혐오증)을 가졌다고 할 순 없다"며 “보이밴드가 언플러그드 음악을 했다니 너무 역설적이다"고 비난했다.

방탄소년단이 미국 MTV 언플러그드에 출연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이 미국 MTV 언플러그드에 출연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이어 "나는 무신론자지만 이건 신성모독이다. 너희는 이 문제 때문에 앞으로 20년 동안 북한에서 휴가를 보내게 될 거다"고 막말을 서슴치 않았다.

그는 "방탄소년단(BTS)은 코로나19(COVID-19)와 같은 줄임말이다. 이들로부터 치유해 줄 백신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후 그의 발언은 논란을 일으켰고, 바이에른3 측은 홈페이지에 공식입장문을 올리며 "마투시크의 개인적인 의견이다. 발언 당시 과장된 방법으로 흥분해 단어 선택이 과했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사과했다.

조이뉴스24 이지영 기자 bonbon@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독일 방송 진행자, 방탄소년단 무대에 막말 "BTS는 코로나"→방송사 사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