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2TV 생생정보' 문어전복탕 '고수의 맛'…7900원치킨6종무제한·5500원추어탕 '초저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2TV 생생정보'가 '고수의 부엌' 코너를 통해 버섯 코스 요리, 문어전복탕 맛집을 찾아간다. 또 '초저가의 비밀' 코너에서는 7900원치킨6종무제한, 5500원추어탕 맛의 비밀에 대해 알아본다.

12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저녁 생생정보'의 '고수의 부엌'의 주인공은 버섯 코스 요리, 문어전복탕이다.

 [KBS2 제공]
[KBS2 제공]

버섯초밥부터 파스타, 탕수육, 볶음, 전골 등 모두 버섯으로 만들어진다. 특히 손님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는 노루궁뎅이 버섯으로 참기름에 찍어서 먹으면 그 식감과 풍미가 일품이라고 한다.

한 블로거는 "다양한 종류의 버섯을 맛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버섯 종류에 따라 많은 풍미를 만끽했는데 살면서 한번쯤 먹어볼까 말까 한 경험이었다"고 극찬했다.

문어전복탕 맛집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해있다. 대표 메뉴는 문어전복탕, 문어볶음, 낙지볶음, 왕새우튀김, 문허숙회 등이다.

대표 메뉴는 단연 문어전복탕이다. 통통하고 싱싱한 문어와 전복이 함께 들어간 보양식이다. 또 각종 야채와 조개 등이 함께 들어가 깊은 국물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문어의 경우 한마리째 그대로 나오는데, 익으면 직원이 직접 먹기 좋게 잘라준다. 탱탱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문어와 전복, 조개 등 해산물을 거의 다 먹으면 면사리를 시켜 추가해 먹으면 된다.

전복문어탕을 직접 맛 본 한 블로거는 "오징어 국이랑 비슷한 국물맛을 내는 것 같았다"며 "무엇보다 해장이나 술안주로 너무 적절했다"고 평가했다.

'초저가의 비밀' 코너에서는 7900원 치킨6종 무제한 가게와 5500원 추어탕 맛집을 직접 방문한다.

먼저 치킨 6종 무제한 가게는 대구광역시 달서구 서당로에 있다. 이 가게는 뷔페와 동일하게 인당 가격을 책정한다. 치킨, 피자, 감자튀김, 파스타까지 전부 원하는만큼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라면 제조기도 있는데 1개까지는 무료로 즐길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이용시간은 1시간 30분으로 정해져있다.

음식의 질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피자의 경우,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도우와 고소한 치즈가 잘 어우러져 손님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치킨은 방금 갓튀긴 것처럼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한다.

한 블로거는 "주말, 휴일, 점심, 저녁 시간에 관계없이 똑같은 금액이어서 좋았다"며 "무한리필집 같지 않게 음식도 모두 맛이 있었다"고 호평했다.

5500원 추어탕 맛집은 부산광역시 북구 낙동대로에 위치해있다. 이 가게는 부산지하철 구포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다.

대표 메뉴는 추어탕인데, 일반 가게와 다르게 남원추어탕에 경상도 방식을 섞어 만든다. 시레기, 무, 미나리, 숙주나물 등이 함께 들어가 깊은 국물맛을 낸다는 후문이다. 미꾸라지를 직접 갈아서 탕을 만들기 때문에 육질이나 뼈 등이 씹히지 않아 술술 먹을 수 있다.

자신을 추어탕 마니아라고 밝힌 한 블로거는 "여러 지역의 추어탕집을 가봤는데 이 집은 진짜 진국이다"라고 칭찬했다.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월~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kjykj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2TV 생생정보' 문어전복탕 '고수의 맛'…7900원치킨6종무제한·5500원추어탕 '초저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