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라인프렌즈·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 제작 '맞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애니메이션 시리즈 통해 '브라운앤프렌즈' 캐릭터의 세계관 확장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의 캐릭터 사업 계열사 라인프렌즈가 넷플릭스와 애니메이션 제작으로 손 잡는다.

라인프렌즈는 넷플릭스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해 '브라운앤프렌즈'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선보인다고 12일 발표했다.

라인프렌즈의 오리지널 캐릭터 '브라운앤프렌즈' 11명을 주인공으로 제작되는 이번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190개 이상의 국가를 대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라인프렌즈와 넷플릭스가 손잡고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을 만든다. [라인프렌즈 ]
라인프렌즈와 넷플릭스가 손잡고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을 만든다. [라인프렌즈 ]

라인프렌즈는 전 세계 1억5천800만 명이 넘는 유료 멤버십을 보유한 넷플릭스와 함께 브라운앤프렌즈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선보임으로써 브라운앤프렌즈의 글로벌 인지도와 영향력을 한층 확대하고,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콘텐츠로 보다 특별한 즐거움과 재미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넷플릭스 브라운앤프렌즈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해 국가와 연령을 뛰어 넘어 다양한 회원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브라운앤프렌즈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는 브라운앤프렌즈 캐릭터들이 등장해 전세계 밀레니얼 세대를 포함 다양한 연령대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도시의 일상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들로 구성, 3D 애니메이션으로 펼쳐진다.

김경동 라인프렌즈 부사장은, "이번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통해 라인프렌즈 IP의 글로벌 콘텐츠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수준 높은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캐릭터 브랜드에서 나아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로서 전 세계 콘텐츠 업계에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낼 것"이라고 말했다.

아람 야쿠비안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디렉터는 "라인프렌즈의 캐릭터들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 스티커로 탄생 후, 다양한 제품과 콘텐츠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일상과 함께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번 협업으로 전 세계 팬들을 위한 라인프렌즈의 새로운 세계를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강조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인프렌즈·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 제작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