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손흥민 교체 출전…토트넘, UCL 조별리그 최종전 패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손흥민(27)이 교체로 뛴 토트넘이 유럽축구연맹(UEFA) 주최 2019-2020시즌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일정을 모두 마쳤다.

토트넘은 12일(한국시간) 독일 바이에른주 뮌헨에 있는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UCL 조별리그 B조 최종전 바이에른 뮌헨과 원정 경기를 치렀다. 두 팀 모두 16강 진출을 확정한 가운데 만난 맞대결에서 토트넘은 바이에른 뮌헨에 1-3으로 졌다.

토트넘은 3승 1무 2패(승점 10)로 2위, 뮌헨은 6전 전승(승점 18) 1위로 조별리그 일정을 마무리 했다. 손흥민은 후반 20분 교체로 그라운드에 나섰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그는 후반 추가 시간 상대 골키퍼 마누엘 노이어와 일대일로 맞선 찬스를 잡았으나 득점을 올리지 못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전반 14분 킹슬리 코망이 선제골을 넣었다. 토트넘도 비로 반격했다.

전반 20분 라이언 세세뇽이 발리 슈팅으로 상대 골망을 흔들어 1-1로 균형을 맞췄다. 그러나 바이에른 뮌헨은 전반 45분 균형을 깨뜨렸다.

알폰소 데이비스가 슈팅한 공이 골대를 맞고 나오자 토마스 뮐러가 놓치지 않았다. 밀러는 리바운드된 공을 잡은 뒤 바로 슈팅으로 연결해 골을 넣었다.

바이에른 뮌헨은 후반 18분 필리피 코치뉴가 추가골을 넣어 승기를 잡았다. 토트넘은 만회골을 넣지 못했고 경기는 그대로 종료됐다.

한편 같은날 열린 또 다른 B조 경기에서는 올림피아코스(그리스)가 츠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에 1-0으로 이겼다. 올림피아코스는 유세프 알 아라비가 후반 42분 얻은 페널티킥을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올림피아코스는 1승 1무 4패(승점 4)로 3위, 즈베즈다는 1승 5패(승점4)로 4위로 조별리그를 마쳤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흥민 교체 출전…토트넘, UCL 조별리그 최종전 패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