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쫀득쫀득 색다른 식감"…'생활의달인' 다쿠아즈 달인, 독특한 맛의 비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디저트계의 떠오르는 샛별' 다쿠아즈 달인이 맛의 비법을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9일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에서는 다쿠아즈 달인이 특별한 맛의 비결을 공개했다.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이곳의 장인은 "계속했다. 이 길을 놓지 않고 12년, 13년 꾸준히 했다"며 "어떤 음식이든 어떤 재료를 쓰느냐에 따라 맛이 좌지우지된다. 나도 다쿠아즈를 만들 때 재료를 신경 쓰는 편"이라고 말했다.

 [SBS '생활의 달인']
[SBS '생활의 달인']

다쿠아즈 달인은 밀가루 대신 아몬드 가루를 사용한다. 오븐에서 소금과 함께 아몬드를 구운다. 달인은 "아몬드에 있는 씁쓸한 맛이나 떫은맛을 완화시켜주고 유분을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비결을 설명했다.

이렇게 나온 다쿠아즈에 무화과와 월계수 잎을 넣고 수분을 날린다. 이어서 아몬드를 가루로 만들어 다쿠아즈 안에 들어갈 갖가지 필링 또한 완성되면 이곳만의 특별하고 색다른 다쿠아즈가 탄생한다.

다쿠아즈는 요즘 마카롱과 함께 디저트계의 '양대산맥'으로 통한다. 15년 경력의 다쿠아즈 달인은 일찌감치 디저트계에 입문해 외국에서 제과점까지 운영한 이력이 있는 실력자다.

그가 만드는 만드는 다쿠아즈는 다른 곳과 다르게 밤이 들어가 식감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한편,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jmh@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쫀득쫀득 색다른 식감"…'생활의달인' 다쿠아즈 달인, 독특한 맛의 비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