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생방송 투데이' 종로 매운족발·정릉 튀김족발·영등포 마늘족발 '족발의 신세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SBS '생방송 투데이'의 '자족식당' 코너에서는 남해의 숯불구이 집의 정체에 대해 알아본다. 이어 '먹킷리스트' 코너에서는 족발 맛집으로 소문난 3곳을 찾아가 맛의 비결에 대해 탐구해본다. '생방송 투데이' 오늘 방송 맛집은 한우숯불구이/곰탕·매운 족발·튀김 족발·마늘 족발 맛집이다.

우선 '자족식당' 편에서는 경남 남해의 바다옆 한우구이 전문점을 찾아간다. 이곳은 남해의 소문난 맛집으로 이름났는데, 가성비가 좋아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만점이다. 남해의 축사에서 키우는 한우를 공급해 퀄리티도 좋지만 가격이 착한 집으로 알려졌다. 숯불구이는 향긋한 바베큐 냄새가 코를 자극하며 육질은 부드럽다. 운좋게 소를 잡은 날 방문하게 되면 천엽과 간 등이 서비스로 제공될 수도 있다.

서울 정릉의 또 다른 족발집은 튀김족발의 명가로 꼽힌다. 국내산 생족을 매일 직접 삶아 제공하는 게 맛의 비결이라고 한다. 고소한 냄새가 잔뜩 풍기는 튀김족발은 바삭함과 쫀득함에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다. 일반 족발과 달리 바삭하게 껍질을 씹는 맛이 일품이다. 색다른 족발을 원한다면 충분히 시도해볼 만하다는 평가다.

영등포의 또 한 업소는 마늘 족발로 유명하다. 마늘로 족발의 누린내를 완벽하게 잡은 이 메뉴는 쫀득쫀득하고 감칠맛이 나서 금세 점시를 베우게 된다고 한다. 달달하면서도 새콤매콤한 맛이 환상의 콜라보를 이룬다는 평이 눈에 띈다. 단이 다소 센 편이지만 짜릿한 식감을 원없이 누릴 수 있어 이곳의 인기 메뉴로 통한다.

이어서 '생방송 투데이'는 서울 우면동과 경기 과천, 경기 용인의 빌라와 아파트를 돌며 적당한 가격에 살기 좋은 집을 알아본다.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jmh@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방송 투데이' 종로 매운족발·정릉 튀김족발·영등포 마늘족발 '족발의 신세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