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단독 2위 도약' 이도희 감독 "국내 선수들, 좋은 경기력 보여줬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가 2연승과 함께 단독 2위로 뛰어올랐다.

현대건설은 13일 수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9-2020시즌 도드람 V리그 여자부 흥국생명과의 홈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2(25-17 15-25 23-25 25-20 15-12)로 이겼다.

현대건설은 1세트를 먼저 따내며 기선을 제압했다. 2, 3세트를 흥국생명에게 내주며 위기에 몰렸지만 4, 5세트를 내리 챙기면서 짜릿한 역전승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사진=발리볼코리아]
[사진=발리볼코리아]

현대건설은 외국인 선수 마야가 무릎 통증 속에 3세트 이후 뛰지 못하는 악조건을 국내 선수들의 활약으로 메웠다. 양효진 28득점, 황민경 15득점, 고예림과 이다현 11득점 등 원활한 공격이 이뤄지며 흥국생명을 제압했다.

현대건설은 이날 승리로 2017-2018시즌부터 이어져온 흥국생명전 8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이와 함께 흥국생명을 세트득실율에서 앞서며 단독 2위로 도약했다.

이도희 현대건설 감독은 경기 후 "승리해 기쁘다. 마야가 빠진 뒤 국내 선수들이 너무 잘해준 덕분에 좋은 경기를 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 감독은 마야의 몸 상태에 대해서는 "큰 부상은 아니다. 경기에 나서지 못할 정도는 아니지만 일정이 타이트하다 보니 휴식 시간이 부족하다. 잘 관리해서 상황에 맞게 기용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 감독은 또 이날 데뷔 첫 선발출전을 성공적으로 마친 이다현에 대해서는 "아직 팀에 들어와서 선배들과 호흡을 맞춘 시간은 짧지만 향후 대표팀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졌다"며 "신장에 비해 팔이 길고 점프력과 파워도 좋다. 앞으로 기대가 된다"고 덧붙였다.

조이뉴스24 수원=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단독 2위 도약' 이도희 감독 "국내 선수들, 좋은 경기력 보여줬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