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U+, 전국 점자도서관 AI 스피커 350대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시각장애인 전용서비스 활용 교육 병행, 디지털 불평등 해소 노력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LG유플러스가 전국 점자도서관에 인공지능(AI) 스피커 350대를 지원키로 했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홍순봉)와 함께 전국 점자도서관 이용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U+스마트홈 스피커 350대를 지원하고, 음성으로 도서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하는 '책 읽어주는 도서관'과 '소리세상' 등 시각장애인 전용서비스 활용 교육을 병행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사진=LGU+]
[사진=LGU+]

이날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이상민 의원(더불어민주당), 홍순봉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장, 박형일 LG유플러스 CRO(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네이버 클로바 플랫폼이 탑재된 U+스마트홈 스피커 전달식을 가졌다.

LG유플러스는 U+스마트홈 스피커와 방문설치, U+스마트홈 우리집AI 서비스 이해를 돕는 점자 및 오디오 설명서를 제공한다. 또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협력, 점자도서관 담당자에게 U+스마트홈 우리집AI 서비스 활용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적용된 U+스마트홈 스피커로 ▲LG상남도서관 보유 1만권 이상 음성도서를 말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책 읽어주는 도서관' ▲시각장애인 전용 뉴스, 도서, 잡지 등의 콘텐츠를 들을 수 있는 서비스 '소리세상'을 이용할 수 있다.

'책 읽어주는 도서관' 서비스는 LG그룹 4개사인 LG유플러스, LG전자, LG CNS, LG이노텍과 LG상남도서관이 2006년부터 함께한 사회공헌 프로젝트이다.

박형일 LG유플러스 전무는 "ICT 기술을 통해 소외된 계층에게 편리함, 나아진 일상을 전달하기 위해 ‘행복한 나라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들이 행복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지원 방향을 고민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사회공헌 활동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전국 점자도서관 AI 스피커 350대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