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쿠바 제압' 박종훈 "태극마크 영광, 자랑스럽게 뛸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새로운 쿠바 맞춤형 투수가 등장했다. 야구대표팀에서 언더핸드 투수 박종훈(SK 와이번스)이 제 몫을 했다.

한국은 지난 8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쥬최 2019 프리미어12 서울 라운드 C조 예선 3차전 쿠바와의 경기에서 7-0으로 이겼다.

한국은 쿠바전 승리로 C조 1위를 차지했다. 다음주부터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대회 슈퍼 라운드에 진출했다. 한국은 오는 11일 미국과의 첫 경기를 시작으로 2회 연속 우승에 도전한다.

한국은 이날 선발 등판한 박종훈이 4회까지 쿠바 타선을 무실점으로 묶었다. 벅종훈의 호투 덕분에 경기를 쉽게 풀어갔다. 박종훈은 4이닝 4피안타 1볼넷 2탈삼진을 기록했다.

 [사진=조성우기자]
[사진=조성우기자]

박종훈은 대표팀 소집 초기부터 쿠바전 선발 등판을 준비했다. 코칭스태프는 중남미 타자들이 생소한 언더핸드 유형 투수들에게 약한 점을 감안해 박종훈을 일찌감치 쿠바전 선발투수로 낙점했다.

박종훈은 벤치 기대에 부응했다. 몇 차례 고비를 맞았지만 뛰어난 위기 관리 능력을 보였다. 그는 승리투수가 되지 못했지만 승리 발판을 마련하며 임무를 다했다.

박종훈은 쿠바전 후 "이런 큰 경기가 처음이라 많이 긴장했다. 다행히 무실점을 기록했는데 다음 등판에서도 팀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며 "6회까지 계속 막겠다는 생각보다는 마운드에서 던지고 있는 그 순간, 이닝만 잘 던지자고 마음먹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4이닝만 던졌지만 아쉬움보다는 기쁨이 더 큰 박종훈이다. 그는 또한 "슈퍼라운드에서는 어떤 팀과 상대하는 경기를 나가더라도 기회를 준다면 실점을 허용하지 않는 투구를 하고 싶다"며 "태극마크를 단 이상 최선을 다할 것이고 자랑스럽게 야구를 하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조이뉴스24 고척=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쿠바 제압' 박종훈 "태극마크 영광, 자랑스럽게 뛸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