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윤도현·멜로망스·펀치·픽보이, 오감만족 뮤직토크…'동백꽃 필 무렵' OST 주인공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상호 기자] 8일 밤 12시 25분 방송되는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YB, 멜로망스, 펀치, 픽보이가 출연한다.

이날 YB는 최근 발표한 정규앨범인 10집 [Twilight State]의 방송 첫 라이브 무대를 갖는다. YB는 이 앨범을 만들기 위해 윤도현이 홀로 산에 들어갔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한다. 윤도현은 “산에 들어간 초반에 쓴 곡들은 템포가 빠르다. 뒤에 뭐가 있는 것 같고 여유롭지 못하다”고 고백해 웃음을 자아낸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YB [KBS ]
'유희열의 스케치북' YB [KBS ]

한편 평소 절친한 사이를 자랑하는 동갑내기 친구 MC 유희열과 윤도현은 멈출 줄 모르는 케미를 자랑했는데, 유희열은 윤도현이 노래할 때마다 목에 서는 핏줄을 칭찬하며 눈을 떼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우리에게 정류장은 있어도, 종점은 없었으면 좋겠다”고 말한 YB는 “힘들면 잠시 앉아서 쉬어가면 된다”며 데뷔 25주년을 맞은 밴드로서의 단단한 마음가짐을 밝혔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멜로방스 [KBS ]
'유희열의 스케치북' 멜로방스 [KBS ]

대학교 동기로 만나 올해로 10년지기인 두 사람이 그들을 둘러싸고 있던 불화설에 대해 설명했다. 지난 스케치북 출연 당시 “정동환에게 김민석이란?”이라는 질문에 멤버 정동환이 갑작스레 오열해 화제가 된 바 있는데, 최근 오랜만에 함께 술잔을 기울였다는 두 사람은 이 술자리에서 함께 눈물바다를 이뤘다고 고백하며 그 눈물의 의미를 밝힌다.

다음 달 군 입대를 앞두고 있는 김민석은 이번 스케치북 방송이 입대 전 마지막 방송임을 언급한다. 이에 두 사람은 당분간 보기 힘든 멜로망스 완전체를 위해 선물을 남기고 갔는데, 본인들의 히트곡인 ‘선물’을 힙합부터 트로트까지 다양한 버전으로 들려줘 눈길을 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펀치  [KBS ]
'유희열의 스케치북' 펀치 [KBS ]

이번 주 펀치가 선택한 곡은 정승환의 ‘눈사람’이다. 2018년에 발표된 정승환의 첫 번째 정규 앨범 수록곡인 ‘눈사람’은 아이유가 작사, ‘밤편지’, ‘이 지금’, ‘마음’ 등을 만든 제휘가 작곡한 곡이다. MC 유희열은 정승환의 녹음 당시 자신이 디렉팅을 보았다고 밝히며 탁월한 선곡 센스를 끊임없이 칭찬해 웃음을 자아낸다. 펀치는 “창밖에 소복이 쌓인 눈을 보며 겨울을 느낄 수 있는 분위기로 편곡했다”고 밝히며 곡에 대한 기대를 한껏 높인다.

펀치의 목소리로 재탄생한 ‘눈사람’은 11월 9일 토요일 낮 12시, 전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픽보이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픽보이 [KBS]

MC 유희열은 이런 픽보이를 응원하기 위해 녹화장을 방문한 응원단을 언급했다. 배우 박서준, 최우식, 방탄소년단 뷔, 그리고 폴킴까지 픽보이를 아끼는 마음으로 한 걸음에 달려온 이들이 대기실에서 녹화 장면을 지켜보고 있던 것. 든든한 지원군을 향해 픽보이는 “바쁜 와중에 와준 고마운 친구들”이라며 고마운 마음을 드러낸다.

독특한 예명을 가진 픽보이가 그 의미를 공개한다. 음량의 최고점인 피크(Peak)와 보이(Boy)를 더해 만들었다고 밝힌 그에게 다른 후보는 없었는지 묻자 ‘두꺼비집’, ‘프로그하우스’, ‘퓨즈박스’까지 상상치도 못한 이름들을 소개하기도 한다. 이어 남들보다 늦었지만 누구보다 진실된 마음으로 음악을 향해 걸어온 시간들을 고백해 눈길을 끈다.

또한 픽보이는 훗날 이 방송을 지켜보고 있을 자신을 향해 영상편지를 남겼는데, “주제 파악 하자”며 늘 겸손할 것을 강조해 응원의 박수를 받는다.

YB, 멜로망스, 펀치, 픽보이 무대는 11월 8일 밤 12시 25분 KBS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이뉴스24 정상호 기자 uma82@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윤도현·멜로망스·펀치·픽보이, 오감만족 뮤직토크…'동백꽃 필 무렵' OST 주인공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