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천재교과서, 초등 블록코딩 콘텐츠 '밀크티 초등' 선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초등학교 코딩공부 콘텐츠를 담은 '밀크티 초등'을 내놓았다.

천재교육 밀크T초등의 코딩학습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단순히 암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코딩의 기초와 원리를 깨우치고 자연스럽게 코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각각의 단계에서 게임처럼 미션을 성공해야지만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에 성취감은 물론 컴퓨팅적 사고력까지 신장된다.

여기에는 블록 코딩 프로그래밍에서 알아야 하는 순차와 반복, 중첩반복, 선택, 반복 응용, 선택 응용, 종합 등 모든 내용이 담겨 있다. 그렇다고 해서 밀크티 초등코딩은 게임만 있는 것이 아니라, 전문 강사의 코딩기초 강의가 더해졌기 때문에 코딩공부를 게임으로만 하는 것 아니냐는 학부모들의 걱정을 덜어냈다.

최근 초등학교 고학년생을 대상으로 코딩과목이 의무교육화 되면서 많은 학생들이 프로그래밍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시중에는 다채로운 학습이 가능한 코딩학원, 코딩체험교실 등을 선보이고 있다.

하지만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 세대에게 코딩이나 프로그래밍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어 집에서 교육시키기란 만만치 않다. 이들에게는 코딩이 어렵고 복잡한 개발과정이라는 인식이 박혀있기 때문이다.

천재교육 ‘밀크티 초등’은 홈페이지를 통해 10일 무료 학습 체험 신청이 가능하다.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천재교과서, 초등 블록코딩 콘텐츠 '밀크티 초등' 선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