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DB, 모바일 녹취서비스 공급…"불완전 보험판매 차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최상위 보험대리점 글로벌금융판매와 계약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DB그룹 계열 IT·무역 업체인 DB Inc.(옛 동부)는 국내 대형 보험대리점(GA)인 글로벌금융판매와 '모바일 녹취서비스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웹 실시간통신(Web RTC) 기술을 기반으로 모바일 기기를 통해 녹취 내용을 서버에 실시간 저장하고, 위치 기반 녹취 기술을 접목해 보험 설계사와 고객이 같은 자리에 있다는 사실 등을 증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최근 보험업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불완전 판매'를 원천 차단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특허 출원도 마쳤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DB와 글로벌 금융판매가 모바일 녹취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DB Inc.]
DB와 글로벌 금융판매가 모바일 녹취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DB Inc.]

글로벌금융판매는 1만3천800여 명의 보험설계사를 보유한 국내 최상위 보험대리점으로 분쟁이 잦은 치매보험, 종신보험 분야 등에 이 서비스를 우선 적용한 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회사 측 관계자는 "최근 보험 불완전 판매 이슈가 다수 제기되고, 금융감독원의 점검도 강화되는 추세"라며 "이 서비스에 대해 다수의 보험대리점이 관심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DB, 모바일 녹취서비스 공급…"불완전 보험판매 차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