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라인프렌즈, '플레이 라인프렌즈' 인사동 오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캐릭터 IP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와 각지 소비자들의 요청에 따라 지속 오픈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 캐릭터 사업 계열사 라인프렌즈는 새로운 스토어 브랜드인 '플레이 라인프렌즈'를 론칭하고, 지난 9일 인사동에 '플레이 라인프렌즈 인사동점'을 열었다고 10일 발표했다.

'플레이 라인프렌즈'는 전 세계 14개 국가 및 지역에서 160여개의 스토어를 열어 온 라인프렌즈가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선보이는 세컨드 리테일 브랜드이다.

라인프렌즈는'브라운앤프렌즈', 'BT21' 등 자사 캐릭터 지적재산권(IP)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와 세계 각지 소비자들의 요청에 따라 '플레이 라인프렌즈'를 지속 오픈할 계획이다. 기존의 라인프렌즈 정규 스토어와는 차별화된 실속형 스토어인 '플레이 라인프렌즈'를 통해 판매 거점을 확대함으로써 글로벌 소비자들의 스토어 접근성 강화에 나선 것이다.

플레이 라인프렌즈 인사동점  [라인프렌즈]
플레이 라인프렌즈 인사동점 [라인프렌즈]

또 '플레이 라인프렌즈'는 기존 스토어 대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선보인 제품들의 비중을 높여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향후에는 자사의 캐릭터 IP가 적용되지 않은 파트너사의 경쟁력 있는 제품들도 선별해 판매할 예정이다.

'플레이 라인프렌즈 인사동점'은 복합 라이프스타일 문화 공간인 '안녕인사동' 1층에 총 88평 규모로 오픈했다.

서울에서 가장 한국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자 익선동과 삼청동 등 밀레니얼 세대가 즐겨 찾는 장소와 인접해 있는 인사동의 지역적 특성도 반영했다.

특히 국내 최초로 공개된 약 3m 크기의 '메가 샐리'와 한복을 입은 '제임스' 스태츄, BT21 치미(CHIMMY) 스태츄, 인기 캐릭터와 레터링이 어우러진 트렌디한 아트월 등을 선보여 수천명의 소비자들이 방문하고, 인증샷을 찍는 방문객 행렬이 길게 이어지는 등 국내 소비자와 해외 관광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한편 라인프렌즈는 지난 9월 18일 서울 코엑스 영풍문고에도 '플레이 라인프렌즈'를 선보였다. 또 이달 말경 필리핀 마닐라를 시작으로, 이후 유럽과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의 글로벌 국가는 물론 국내 다양한 지역에도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인프렌즈, '플레이 라인프렌즈' 인사동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