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액토즈, 中 '세븐로드 홀딩스' 주식 9천만주 취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홍콩지사 통해 240억 투자…세븐로드 홀딩스 지분 3.44% 확보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회사 액토즈소프트 홍콩을 통해 홍콩거래소에 상장된 회사인 세븐로드 홀딩스(7Road Holdings Limited.)의 주식 약 9천만주를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지난 21일 이사회에서 결의된 이번 세븐로드 홀딩스 주식 취득은 해외 게임 사업 관련 시너지 제고를 목적으로 이뤄졌으며, 약 240억 원 규모에 지분 비율은 3.44%다.

세븐로드 홀딩스는 지난해 홍콩 시장에 상장한 중국 회사로, 2008년 설립 후 'DD탱크월드', '신곡', '해신' 등 다양한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중견 게임회사다.

 [사진=액토즈소프트]
[사진=액토즈소프트]

특히 이 회사의 대표작인 'DD탱크월드'는 2009년 출시 후 꾸준히 중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으로, 글로벌 가입자수 5억명, 최고동시접속자수 66만을 기록하는 등 10년이 지난 지금도 건재함을 과시하고 있다.

또한 ‘DD탱크월드’는 지난 2017년 모바일 게임으로도 출시, 텐센트가 퍼블리싱하며 출시 첫 날 애플 인기 1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성적을 거뒀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지난 20일 자회사 액토즈소프트 홍콩에 해외 비즈니스 및 투자 확대를 목적으로 2천만 달러(한화 242억원)를 출자한 바 있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액토즈, 中 '세븐로드 홀딩스' 주식 9천만주 취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