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반려동물 첫 입양 고객 대상 테마샵 열어
2019.08.12 오전 10:30
'펫 가이드' 카테고리 내 신규 테마 '첫 입양' 오픈…필수 체크리스트 꾸려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쿠팡이 처음으로 반려동물을 입양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테마샵 '첫 입양'을 '집사님을 위한 펫 가이드'의 신규 테마로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집사님을 위한 펫 가이드'는 매달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페이지로, 이번 테마에서는 반려동물을 만나기 전 미리 준비해야 할 필수 준비물을 110만여 개 모아 선보인다.

쿠팡이 반려동물 첫 입양을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테마샵 카테고리를 열었다. [사진=쿠팡]


강아지와 고양이로 나눠 연령별 사료에서 각각에 맞는 상품들로 체크리스트를 채웠으며, '강아지 체크리스트'에서는 안전문·배변판 등 생활용품에서 이동장·하네스 등 외출용품 및 장난감을 구성했다. 또 고양이를 위한 스크래처, 발톱깎기, 사냥놀이 장난감 등을 살펴볼 수 있는 '고양이 체크리스트'도 준비했다.


이와 함께 쿠팡은 펫 가이드 페이지 내에서 반려동물이 함께 머무는 공간을 꾸밀 수 있도록 하우스, 쿠션, 화장실 등 관련 용품들을 모아 제안하는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집' 테마관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해 한 번에 모든 입양 준비를 마칠 수 있도록 했다.

쿠팡 관계자는 "처음 반려동물을 맞이할 때에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하는지 막막한 고객들을 위해 체크리스트 형식으로 꾸민 '첫 입양' 테마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기획전과 테마관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