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5월 출격 '어쨌든 기념일'X'로봇이 아닙니다', '에이틴2' 흥행 이을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네이버 V오리지널이 연타석 홈런을 노린다.

올해 첫 천만웹드 '에이틴2'(제작 플레이리스트)가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신규 웹드라마 '어쨌든 기념일'과 '로봇이 아닙니다'가 방송을 앞두고 있는 것.

메가히트 웹콘텐츠로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를 통해 최초 공개된 '에이틴2'가 2천만뷰를 돌파하며 역대급 흥행 신화를 써내려가고 있다. 특히 '에이틴2'가 공개되고 있는 V LIVE 플레이리스트의 상당수는 해외 구독자로, 일본, 인도네시아, 미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대만 등 다양한 국가에서 '에이틴2'를 시청 중이다. '에이틴2' 1회는 23일 오전 기준 330만뷰를 넘어섰다.

[사진=네이버 브이라이브]
[사진=네이버 브이라이브]

이런 가운데, '에이틴2'의 뜨거운 인기를 이어받을 네이버 V 오리지널 신규 웹드라마 2편이 출격한다. 지난 21일 최초 공개된 '어쨌든 기념일'(제작 72초 TV)과 27일 밤 10시 최초 공개되는 '로봇이 아닙니다'(제작 메이크어스)가 그 주인공이다. 두 웹드라마 모두 10대를 주인공으로 하는 로맨스물이다.

'어쨌든 기념일'은 '기념일'을 주제로 사랑에 빠진 10대들의 두근거리는 연애담을 담는다. 주연으로 확정된 펜타곤 홍석, 모모랜드 나윤, 업텐션 규진 등이 풋풋한 로맨스로 설렘을 유발한다. 매주 화, 금 오후 7시에 네이버 브이라이브에서 최초 공개된다.

'로봇이 아닙니다'는 근미래를 배경으로 인간보다 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안드로이드 소년과 로봇보다 더 차가운 마음을 가진 소녀의 성장 드라마를 그린다. 이수민, 지민혁, 김도아, 남윤수 등이 출연한다. 매주 월, 수 오후 10시에 네이버 브이라이브에서 최초 공개예정이다.

네이버 브이라이브 V오리지널 관계자는 "네이버 V오리지널은 최고의 기술력과 글로벌 팬덤의 융합으로 콘텐츠 시장의 국경을 허물고 국내 콘텐츠의 해외 확장에 앞장 서고 있다"라며 "특히 취향 저격 콘텐츠를 기획해 유명한 스타 없이도 팬덤을 만들어 내거나 콘텐츠를 발판으로 글로벌 스타가 탄생하는 등 새로운 웹드 문화를 형성시키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어쨌든 기념일'과 '로봇이 아닙니다'는 기발한 소재와 높은 완성도로 만들어진 만큼 '에이틴2'에 이은 연타석 흥행을 예감케 하고 있다"고 전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lia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5월 출격 '어쨌든 기념일'X'로봇이 아닙니다', '에이틴2' 흥행 이을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