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구글I/O]화면 달린 AI 스피커, 보안 카메라도 접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네스트 허브 맥스' 299달러에 올 여름 출시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구글이 화면이 달린 인공지능(AI) 스피커에 보안 카메라까지 접목한 '네스트 허브 맥스'를 공개했다.

구글은 7일(현지시간) 미국 마운틴뷰 쇼라인 앰피시어터에서 열린 개발자회의 I/O 키노트에서 '네스트 허브 맥스'를 299달러(약 35만원)에 올 여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구글의 화면이 달린 AI 스피커 '구글 홈허브'에 보안 카메라 '네스트 캠'이 장착된 형태다. 네스트캠은 일종의 CCTV역할을 한다. 이용자가 외출을 했을 때 집 안의 반려동물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식이다.

구글이 7일(현지시간) 새로운 AI 스피커 '네스트 허브 맥스'를 공개했다.
구글이 7일(현지시간) 새로운 AI 스피커 '네스트 허브 맥스'를 공개했다.

'네스트 허브 맥스'엔 구글이 스마트홈 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2014년 인수한 '네스트'의 기술이 결합됐다.

릭 오스텔로 구글 하드웨어 선임부사장은 "홈(Home)보다 중요한 공간은 없다"며 "이 공간에서 유용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네스트 허브 맥스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제품은 스피커, TV, 전화, 보안 카메라 역할까지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마운틴뷰(미국)=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글I/O]화면 달린 AI 스피커, 보안 카메라도 접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