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생방송투데이' 춘천 양념숯불오리구이· 상수 누가크래커· 등심샤브샤브·랍스타문어스튜…용인베이커리카페' 대박 비밀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생방송투데이'에서 당대 최고의 춘천 오리명가 맛집을 찾아 고수의 풍미를 접한다. 또 서울 상수의 로맨틱한 데이트 코스를 찾는다. 연매출 36억원 대박 신화를 이룬 용인 베이커리 카페의 놀라운 비밀도 알아본다.

18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의 '고수뎐'은 춘천 오리고기 전문 맛집이다. 양념 숯불오리구이가 대표 메뉴로 빨갛게 양념된 오리고기와 오리 똥집, 통마늘도 들어있다. 오리고기와 부추무침, 명이나물과 잘 어울리는 맛이다. 양념 숯불오리구이 한마리를 시키면 수제비가 푸짐한 오리탕이 포함돼 있다. 큰딸점과 본점이 춘천 양념 숯불오리구이 명가로 자리를 잡았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은 춘천 양념숯불오리구이, 상수 누가크래커· 등심샤브샤브·랍스타문어스튜, 용인베이커리카페이다.[SBS]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은 춘천 양념숯불오리구이, 상수 누가크래커· 등심샤브샤브·랍스타문어스튜, 용인베이커리카페이다.[SBS]

'흑당버블밀크티 & 누가크래커'로 유명한 디저트 카페를 시작으로, 등심샤브샤브 맛집과 랍스타문어스튜 코스가 환상적이다. 대만 현지인이 직접 차린 이 버블밀크티 카페는 특히 대만의 특산품인 누가크래커를 한국에서 즐기는 맛이 쏠쏠하다.

등심샤브샤브 맛집은 홍대 와규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즉석에서 썰어주는 등심은 신선하면서 군침이 도는 색깔이다. 불판 가운데 육수가 있고 언저리에 등심이 깔려져 있어 샤브샤브와 구이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랍스타문어스튜 맛집은 합정 맛집으로 입소문을 탔다. 문어스튜도 인기 메뉴다. 랍스타문어스튜를 시키면 빵과 함께 감바스가 먼저 나온다. 새우를 비롯해 버섯 마늘 브로콜리가 조화롭다. 랍스타문어스튜는 랍스타가 통째로 들어있고 문어도 크고 양도 푸짐하다. 랍스타 살은 통통하고 문어 살은 질기지 않고 부드럽다. 스튜 국물은 진하고 토마토 향이 풍미를 더한다.

'대박신화 어느 날' 코너의 주인공은 '용인 베이커리 카페'다. 에버랜드 근처에 위치한 용인 베이커리 카페는 연 매출이 36억원으로 알려져 놀라움을 자아낸다. 상상이상의 규모로 빵, 사람, 지역을 연결하고 나누며 같이 성장하고 있다고 한다. 다양한 음료와 빵이 구비돼 있고 가격도 합리적이다. 노랑빵집으로 시작해 용인에서만 4개의 직영점을 가지고 있는 독립 베이커리 카페이다.

한편 SBS '생방송투데이'는 월~금요일 저녁 7시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jmh@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방송투데이' 춘천 양념숯불오리구이· 상수 누가크래커· 등심샤브샤브·랍스타문어스튜…용인베이커리카페' 대박 비밀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