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대구, 제주와 1대1 트레이드…정우재 보내고 정태욱 받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성필 기자] 대구FC와 제주 유나이티드가 1대1 트레이드를 단행했다.

대구는 16일 제주에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대표팀 출신 정태욱(22)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대신 주전 수비수 정우재(27)를 제주로 보냈다. 정태욱+현금을 받는 조건의 맞트레이드다.

 [대구FC]
[대구FC]

정태욱은 한국 축구를 이끌어갈 차세대 수비수로 평가받는다. 194㎝의 장신에서 뿜어져 나오는 공중볼 장악력은 물론 몸싸움, 빌드업 능력까지 두루 갖췄다.

꾸준히 연령대 대표팀에도 이름을 올렸다. 2017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주전으로 활약했고, 지난해 아시안게임 대표팀으로도 활약했다. 골 넣는 수비수로서의 능력도 있다.

제주 유니폼을 입은 정우재는 2014년 성남FC를 통해 K리그에 데뷔해 충주 험멜을 거쳐 대구에서 기량이 급성장했다. 프로통산 130경기에 출전해 6골 12도움을 기록했다.

 [제주 유나이티드]
[제주 유나이티드]

압도적인 스피드와 저돌적인 돌파, 왕성한 활동량이 일품이다. 선수 운용 및 전술 변화에 따라 주 포지션인 오른쪽 측면 수비수뿐만 아니라 왼쪽 풀백까지 소화할 수 있다. 지난해 10월 20일 전남 드래곤즈전에서 십자인대가 파열됐지만 성실한 재활 훈련을 통해 빠르게 회복 중이다.

조이뉴스24 이성필 기자 elephant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제주와 1대1 트레이드…정우재 보내고 정태욱 받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