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펀치 "유희열, 촉촉한 '가습기 창법'이라 칭찬…신곡은 1위 할만한 노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펀치가 유희열에게 '가습기 창법'이라고 칭찬을 들었다고 말했다.

펀치는 16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드림 오브 유(Dream of You)'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펀치는 "데뷔 5년 만에 첫 앨범이다. 언제쯤 미니앨범을 발표할 수 있을지 갈망했다. 너무 뿌듯하고 만족스럽다. 기대가 잔뜩 된다"고 말했다.

펀치는 그간 각종 드라마 OST와 콜라보 작업 등을 하며 'OST 요정' '음색 요정'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엑소 첸과 함께한 '태양의 후예' OST '에브리타임(Everytime)', 엑소 찬열과 작업한 '도깨비'의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 등 OST로 음원차트 1위를 하면서 존재감을 알렸다. 지난해 발표한 '헤어지는 중'도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펀치는 이같은 인기에 대해 "얼마 전 '스케치북'에 나갔는데 유희열 선배님이 가습기 창법이라고 했다. 가습기를 튼 것처럼 샤한 느낌이 있다. 그게 굉장히 기억에 남았다. 아마 많은 분들이 촉촉한 목소리를 좋아해주는 것 같다. 굉장히 기분 좋은 칭찬이다"고 말했다.

펀치는 새 앨범 성적에 대한 기대감을 묻자 "늘 '우리 1위 하면 뭐하지?'라고 생각했다. 무조건 1위 해야 된다는 생각은 아니지만, 가수들은 자기 노래가 최고라고 생각하고 낸다. '헤어지는 중'은 대중들이 알아주셔서 너무 뿌듯했다. 1위 할 수 있는 노래라고 생각하고 만들었다. 알아줬으면 한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이어 과거 성적을 언급하며 "저 혼자만의 힘은 아니었다. 엑소의 첸 선배님도 도와줬고, 찬열 선배님도 도와줬다. 많은 분들이 도와주셔서 고맙게 생각했다. 언젠가는 다른 사람을 도와줄 수 있는 가수가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

펀치의 타이틀곡 '이 마음 (Heart)'은 이별을 맞이한 여자의 마음을 시간과 계절에 비유한 곡으로, 사랑했던 연인과의 행복했던 기억을 곱씹으며 서서히 마음을 정리해가는 과정을 담았다. 아련한 피아노 선율에 웅장한 스트링이 인상적으로, 펀치는 담담히 내뱉듯이 노래하며 절제된 슬픔을 표현했다.

펀치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Dream of You(드림 오브 유)'의 전곡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펀치 "유희열, 촉촉한 '가습기 창법'이라 칭찬…신곡은 1위 할만한 노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