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펀치 "데뷔 5년 만에 첫 앨범, 욕심 때문에 늦어졌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펀치가 데뷔 5년 만에 내는 앨범에 자신감을 보였다.

펀치는 16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드림즈 오브 유(Dream of You)'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펀치는 "데뷔 5년 만에 첫 앨범이다. 언제쯤 미니앨범을 발표할 수 있을지 갈망했다. 너무 뿌듯하고 만족스럽다. 기대가 잔뜩 된다"고 말했다.

다소 늦게 나온 앨범에 대해 "더 좋은 노래로 미니앨범을 만들고 싶은 저와 회사의 욕심이 있었다. 마음에 들 때까지 작업하다 보니 늦어졌다. 기다리셨던 분들에게는 죄송하지만 그만큼 열심히 준비했으니 기다려주면 좋겠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펀치의 타이틀곡 '이 마음 (Heart)'은 이별을 맞이한 여자의 마음을 시간과 계절에 비유한 곡으로, 사랑했던 연인과의 행복했던 기억을 곱씹으며 서서히 마음을 정리해가는 과정을 담았다. 아련한 피아노 선율에 웅장한 스트링이 인상적으로, 펀치는 담담히 내뱉듯이 노래하며 절제된 슬픔을 표현했다.

펀치는 "'이 마음'은 한 번쯤 이런 노래를 했으면 좋겠다고 싶었다. 마냥 슬프기만 한 것이 아니라 '난 잊어도 되니 넌 행복해라'라는 마음을 담은 노래다. 이별 노래지만 상대를 생각해주는, 잔잔하면서도 그렇게 슬픈 가사는 아닌데 그게 더 슬픈 노래다. 다른 이별 노래가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에는 조금 차분하지만, 후벼파는 노래"라고 덧붙였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이 마음 (Heart)' 외에도 헤어진 연인에게 속삭이듯 고백하는 '눈꽃처럼', 부드러운 래핑이 인상적인 'Love is You', 드라마 '피노키오' OST를 펀치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Kiss Me', 가수 헤이즈가 랩메이킹에 참여한 '이 밤의 끝'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태양의 후예', '괜찮아, 사랑이야', '도깨비' 등 인기 드라마 OST에 참여한 유명 프로듀서 안영민과 로코베리 등이 펀치의 첫 미니앨범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펀치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Dream of You(드림 오브 유)'의 전곡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펀치 "데뷔 5년 만에 첫 앨범, 욕심 때문에 늦어졌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