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美 언론 "류현진, 올 시즌 뒤 FA랭킹 36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LA 다저스와 1년 재계약을 맺은 류현진(32)이 올 시즌 뒤 예상 FA 순위에서 36위에 자리했다.

미국 CBS스포츠는 15일(한국시간) 올 시즌 뒤 FA가 될 선수들의 랭킹을 발표했다.

이 매체는 류현진에 대해 "몸이 건강할 때는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지 않은 적이 없었다"면서 "건강하지 않을 때가 많았을 뿐"이라고 했다. 부상만 피한다면 최상급 피칭을 기대할 수 있다는 의미다. 반면 부상의 위협에서 이제는 자유로워져야 한다는 뜻도 내포된 셈이다.

류현진 [사진=정소희기자]
류현진 [사진=정소희기자]

CBS스포츠는 "(류현진은) 타자들의 방망이에서 벗어나고, 강한 타구를 맞지 않고, 강팀의 선발로테이션에 포함될 가치가 있는 투수"라며 "빅게임 피처의 명성을 가진 왼손투수"라고 덧붙였다.

올 시즌을 마친 뒤에도 류현진이 다저스에 남을 것으로 내다봤다. "류현진은 잔류를 원할 것이며 그의 부상 이력 때문에 몸값에도 어느 정도 제한을 받을 것"이라며 "(다저스와 류현진은) 서로 잘 맞는 짝"이라고 평했다.

류현진은 지난 겨울 FA 자격을 얻었지만 다저스의 퀄리파잉오퍼를 받아들여 1년 1천790만달러에 계약했다. 올 시즌을 마치면 재차 FA 시장에 진출하는 만큼 이번 시즌 활약 또한 무척 중요해졌다.

한편 1위에는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특급 선발투수 게릿 콜, 2위에는 3루수 놀란 아레나도(콜로라도 로키스)가 선정됐다. 이 밖에 잰더 보가츠(보스턴 레드삭스), 앤서니 렌던(워싱턴 내셔널스), 매디슨 범가너(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크리스 세일·J.D. 마르티네스(이상 보스턴), 저스틴 벌랜더(휴스턴), 폴 골드슈미트(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야스마니 그랜달(밀워키 브루어스)이 3∼10위에 자리했다.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tam@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美 언론 "류현진, 올 시즌 뒤 FA랭킹 36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