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신인왕' 강백호, 1억2천 사인…KBO리그 2년차 역대 최고액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프로야구 KT 위즈 강백호(20)가 소속팀과 2019년도 연봉 재계약을 마쳤다.

KT 구단은 강백호와 연봉 1억2천만원에 재계약에 합의했다고 13일 밝혔다. 그는 KBO리그 데뷔 첫해였던 지난 시즌 2천700만원에서 344%인상된 금액에 도장을 찍었다. KBO리그 2년차 선수 역대 최고 연봉이다.

연봉 인상률(344%)로만 따진다면 지난 2007년 KBO리그 2년차 역대 최고 인상률인 400%를 기록한 류현진(32., 현 LA 다저스·당시 소속 한화 이글스)에 이은 2위에 해당한다.

사진=조성우기자
사진=조성우기자

강백호는 지난 시즌 138경기에 출전해 타율 2할9푼(527타수 153안타) 29홈런 84타점을 기록했다.

특히 홈런 부문에서는 역대 고졸 신인 최초로 개막전에서 데뷔 첫 타석 홈런을 쏘아올렸다. 또한 지난 1994년 김재현(LG 트윈스)이 갖고 있던 고졸 신인 한 시즌 최다 홈런(21홈런) 기록을 깨뜨렸다.

강백호는 시즌 종료 후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신인왕에 올랐다. 이숭용 KT 단장은 "지난 시즌 활약과 팀 기여도를 반영한 결과"라며 "강백호는 신인으로서 우리 구단뿐 만 아니라 KBO리그 역사에 남을 뛰어난 활약을 보였다"고 얘기했다.

이 단장은 또한 "프로야구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고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선수"라며 "향후 구단의 프랜차이즈 스타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강백호는 "좋은 대우를 해 준 구단에 감사하다"며 "지난 시즌 활약에 만족하지 않겠다. 철저한 준비를 통해 올 시즌에도 구단과 팬들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는 선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인왕' 강백호, 1억2천 사인…KBO리그 2년차 역대 최고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