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이 이어갈 절반의 미래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권혜림 기자]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이 이어갈 절반의 미래에 시선이 집중된다.

tvN 토일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극본 송재정, 연출 안길호,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초록뱀미디어)에서 유진우(현빈 분)는 1년 만에 스페인 그라나다로 돌아왔다. 지난 29일 방송된 9회가 '동맹을 잃었습니다'라는 충격 엔딩으로 서정훈(민진웅 분)의 생사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폭발시킨 가운데, 30일 밤 9시 방송되는 10회에 담긴 주목해야 할 포인트 세 가지를 짚어봤다.

'시티헌터' 민진웅의 행방

정훈(민진웅 분)은 게임 속에서 진우와 동맹을 맺었던 아이디 '시티헌터'의 주인이었다. 진우가 미치지 않았다는 증명이기도 한 정훈은 비밀 퀘스트를 깨고 정세주(EXO 찬열)를 만나기 위해 그라나다에 왔지만, 역에 도착하자마자 NPC(Non-player Character, 유저에게 퀘스트나 아이템을 제공하는 가상의 캐릭터)들의 공격을 받았다.

지난 9회 말미에 나타난 '동맹을 잃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불안감을 조성하는 가운데, 예고 영상 속 "정훈이 좀 찾아줘. 게임 속 위치 좀 찾아봐. 지금 어디 있는지"라고 말하는 진우의 떨리는 목소리가 긴장감을 높였다.

엠마와의 재회

본 방송에 앞서 제작진이 공개한 스틸 사진처럼 그라나다에서 진우가 '카페 알카사바'의 기타리스트 엠마(박신혜 분)와 재회한다. 레벨이 낮아 아무런 대화도 나눌 수 없었던 1년 전과 달리 레벨 90이 된 진우. 예고 영상 속에서 "여긴 왜 왔어요? 이곳은 위험한데"라고 묻는 엠마에게 "당신 동생 찾으러"라고 대답하는 진우의 표정이 위태로워 보인다. 평온한 얼굴로 "무사히 돌아와요. 기다릴게요"라는 엠마의 말처럼 진우는 원했던 바를 모두 이루고 돌아올 수 있을지 궁금증이 높아진다.

비밀 퀘스트의 결과

과거 겁먹어 도망치듯 떠났던 그라나다에 진우가 다시 돌아온 이유는 비밀 퀘스트를 깨고, 세주를 만나기 위해서다. '그라나다에서만 확인할 수 있고, 확인과 즉시 퀘스트를 수행해야 하며, 시간이 초과하면 기회가 사라진다'는 몇 가지 조건 이외에 퀘스트의 내용은 알려지지 않아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 가운데 "그 퀘스트를 깨야 제 동생을 만날 수 있다고 했는데요"라는 희주에게 "그 말을 믿으면 지금 진우가 죽으러 들어갔다는 뜻"이라는 박선호(이승준 분)의 답의 의미가 무엇인지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정훈도 없이 혈혈단신으로 '지하 감옥 입구'에 들어선 진우는 과연 비밀 퀘스트를 깨고 세주를 만날 수 있을지 호기심이 쏠린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30일 일요일 밤 9시 10회가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이 이어갈 절반의 미래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