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오이디푸스' 황정민 "서재형 연출 제안 거절 이유 없었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리차드3세'를 성공으로 이끈 배우 황정민과 서재형 연출이 연극 '오이디푸스'로 또 한 번 뭉쳤다.

11일 오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연극 '오이디푸스' 제작발표회가 개최됐다. 서재형 연출과 황정민, 배해선, 박은석, 남명렬, 최수형, 정은혜가 참석했다. 황정민은 지난해 10년 만의 연극 무대 복귀작 '리차드3세'에 이어 또 한 번 서재형 연출을 비롯한 제작진과 뭉쳐 관심을 모았다.

황정민은 "'리차드3세' 때 관객 분들이 많이 좋아해주셨다. 최고 흥행작이 됐다. 그러면 모든 관계가 좋아진다. 그래서 나쁜 것도 다 좋다. 그런 장점이 제 머리에 있기 때문에 '오이디푸스' 제작진과 한다고 했을 때 거절할 이유가 없었다. 그래서 이 분들과 친해지려면 작품이 또 잘 돼야한다는 생각이다"고 재치 있게 말했다.

서재형 연출은 "'리차드3세' 때 연습 진행 과정이나 공연 진행 과정에서 황정민 배우가 어떻게 사는지 가까이서 지켜볼 기회가 있었다. 저 배우와 운명이 허락하면 '리차드3세'가 꼭 비극이라고 할 수 없으니 비극 작품을 꼭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고 운명처럼 '오이디푸스'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오이디푸스'는 고대 그리스 3대 비극작가로 명성을 떨쳤던 소포클레스의 작품으로 진실을 쫓는 인간의 열망과 가혹한 진실 앞에서 행하는 자기 단죄의 숭고한 비극을 담아 세기를 뛰어넘어 전 세계에 수없이 회자되는 희곡이다.

황정민은 비극적인 운명을 타고난 테베의 왕 오이디푸스를 연기한다. 아버지를 죽이고 어머니와 혼인해 그 사이에서 자식을 낳을 것이라는 신탁을 받아 버려졌지만 아무리 애써도 굴레를 벗어날 수 없는 인물이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이디푸스' 황정민 "서재형 연출 제안 거절 이유 없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