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변산' 김고은 "이준익X박정민 조합, 덥석 잡았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준익 "김고은 같은 스타 여배우 필요했다"

[조이뉴스24 권혜림 기자] 이준익 감독이 영화 '변산'에 김고은을 캐스팅한 배경을 알렸다.

4일 서울 동대문 메가박스에서 영화 '변산'(감독 이준익, 제작 변산문화산업전문유한회사)의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이준익 감독과 배우 박정민, 김고은이 참석했다.

'변산'은 꼬일 대로 꼬인 순간, 짝사랑 선미(김고은 분)의 꼼수로 흑역사 가득한 고향 변산에 강제 소환된 빡센 청춘 학수(박정민 분)의 인생 최대 위기를 그린 유쾌한 드라마다.

극 중 김고은은 학수를 고향으로 부르게 되는 인물 선미로 분했다. 다양한 영화 뿐 아니라 tvN 드라마 '도깨비'로 큰 사랑을 받았던 김고은은 이번 영화를 통해 이준익 감독, 배우 박정민과 처음으로 호흡을 나눴다.

이준익 감독은 "김고은의 경우 사실 '도깨비'를 못봐서 얼마나 유명한지 몰랐다. 나중에 보니 엄청나더라"며 "박정민을 캐스팅했는데, 지금은 박정민이 스타가 된 것 같긴 하지만 그땐 아니었다. 투자를 받아야 하는데 여배우는 스타가 붙어야 할 것 같더라"고 말해 웃음을 줬다.

이어 "이 나이대 스타가 많지 않다. 박정민에게 물어보니 '고은이는 안 할걸요'라고 하더라. '거절당하더라도 던져나 보자'라고 하고 던졌다. 바로 한다더라"고 김고은 캐스팅 과정을 덧붙였다.

김고은은 이에 크게 웃으며 "너무 크게 생각하신 것 같다. 그냥 좋으니까 한다고 했다"며 "이준익 감독님이 작품을 주셨는데"라고 답했다. 이에 이준익 감독은 "나도 거절 많이 당한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변산'에 출연한 이유를 밝히며 김고은은 한국예술종합학교 동문이기도 한 박정민에 대한 신뢰를 언급하기도 했다. 김고은은 "정민 선배와 같이 학교도 다니고 개인적으로 정말 연기를 잘한다 생각하는 배우라서 이번 기회 아니면 또 언제 이런 조합 나올 수 있을까 싶어 덥석 잡았다"고 답했다.

공개된 스틸을 보면서 박정민은 사투리와 노래 연기를 완벽히 소화한 김고은의 연기력에 감탄을 표했다. 박정민은 "저 날이 아마 고은의 첫 촬영일 것"이라며 "저 날 처음 호흡을 맞춰보고 앞으로 별 걱정 없겠다고 생각했다. 고은이가 소위 '다 잡아먹는' 신"이라고 말하며 웃었다.

김고은은 "첫 촬영이라 사투리도 있고 노래도 해야 해 집중하려 노력했던 기억이 난다"고 말했다. 이준익 감독은 "김고은 본인이 래퍼"라며 "사실 랩을 잘하고 노래도 진짜 잘한다. 특히 노래방 랩이 끝내준다. 일상에서 생활을 대하는 태도가 래퍼적인 기질이 있다. '아닌 건 아닌' 면이 있다"고 밝게 답했다.

'변산'은 오는 7월4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변산' 김고은 "이준익X박정민 조합, 덥석 잡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